항공기 산소마스크
마스크가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고, 어떤 상황에서 방출되는가? 그리고 얼마나 많은 산소를 포함하고 있는가? 이것은 안전에 관한 것인가, 아니면 그들의 비행기가 지구로 오는 동안 승객들을 부드럽게 하는 것은 단지 정교한 술취의 방법인가? 여러분이 머리를 긁을 경우를 대비해서, 영화 파이트 클럽에서 브래드 피트의 캐릭터인 타일러 더든의 평결은 다음과 같다: "왜 그들이 비행기에 산소 마스크를 사용하는지 아십니까? 산소는 당신을 높이게 한다. 재앙적인 위급상황에서, 당신은 엄청난 공포의 숨을 들이쉬고 있다. 갑자기 당신은 행복해지고, 온순해진다. 너는 너의 운명을 받아들인다. 바로 여기에 있다. 비상 수상 착륙 – 시속 600마일 얼굴이 창백하고, 힌두교 소처럼 고요하다." 음모론자들, 우리는 유감이다. 산소마스크는 정말 너의 안전을 위해 존재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이 모든 것은 기내 압력에 관한 것인데, 이것이 바로 남서부 승객들에게 이번 주에 그것들을 사용하라는 지시를 내린 이유였습니다. 높은 고도에서 공기는 희박하고 산소 수준은 매우 낮기 때문에 항공기는 약 5,000-8,000 피트의 고도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기내 압력을 유지할 수 있는 영리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어떤 면에서는 비행기에 앉는 것은 멕시코시티나 보고타를 방문하는 것과 같다. 그러므로 압력 손실은 중요한 문제로서 잠재적으로 위험하다. 예를 들어, 깨진 창문이나 폭탄 때문에 갑자기 이런 일이 일어나면 그 결과로 생긴 힘은 비행기를 손상시키거나 파괴할 수 있다. 운 좋게도, 대부분의 감압은 폭발적이지 않고 승무원들이 다루기 쉽다.Cockpit 기밀의 조종사 겸 저자인 Patrick Smith는 "압력 문제로 인한 충돌이나 사망은 매우 드문 일"이라고 설명한다. "실내 압력이 일정 한계선 아래로 떨어지면 마스크가 천장에서 펼쳐져 모두가 소위 '러버 정글'에 노출된다. 만약 당신이 이 광경에 직면한다면, 마스크를 착용하고 긴장을 풀도록 노력하라. 비행기는 곧 안전한 고도에 도착할 것이며, 모든 사람들을 위한 몇 분간의 예비 산소가 있을 것이다." 몇 분? 그것은 당신이 기대했던 것보다 적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아마도 안전한 고지로의 하강은 꽤 성급하게 이루어졌을 것이다. "앞으로는 조종사들이 스스로 마스크를 쓰고 10,000피트 이하의 고도로 빠르게 하강하기 시작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계속한다. "만약 비상 하강이 위험하게 빠르게 느껴진다면, 이것은 비행기가 추락해서가 아니라 승무원들이 해야 할 일을 하기 때문이다." Smith는 경험에서 우러나온 말을 한다. 그는 남미에서 미국으로 가는 비행기를 상기시키면서 이렇게 말한다: "캐리비안 상공은 갑자기 어디서든 한번에 들리는 듯한 큰 wh 소리가 났을 때, 모든 것이 조용했다. 나는 내 귀가 툭 튀어나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확실히, 그 악기들을 한 번 보면 우리가 빠르게 압력을 잃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어 "선장과 내가 마스크를 쓰고 책을 꺼내 문제 해결을 시작했다. 그 문제 해결의 일부는 그 가파른 내리막길들 중 하나를 포함한다. 그러한 낙하 시작은 다단계 과정이다. 고도 창에 10,000을 설정하고, 자동 조명 패널에서 '비행 수준 변경'을 선택하고, 속도 명령을 최대보다 약간 낮은 지점까지 증가시키고, 속도 브레이크를 전개하고, 추력 레벨을 공회전 상태로 늦추는 것이다. 승객들에게는 롤러코스터처럼 느껴지겠지만 모든 것이 세심하게 조율됐고 오토파일럿은 내내 교전했다." 하지만 히말라야 상공을 날다가 1만 피트까지 내려가지 못한다면? 스미스는 "필수들은 단계적으로 더 점진적으로 하강할 수 있는 미리 정해진 감압 경로를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산 위에 있어도, 보충 산소가 고갈되기 전에 안전한 고도에 도달할 수 있는 기회가 항상 있다." 사실 스미스의 '몇 분' 추정치는 너무 보수적일 수 있다. 헬리오스 항공 522편의 치명적인 충돌로 인한 다른 정보원과 증거는 실제로 12-15분 정도의 산소가 준비되어 있다고 말한다. 그러니까, 진정, 긴장을 풀도록 노력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