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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버드스트라이크
    항공정비 2019. 2. 22. 10:44

    버드스트라이크는 비행 중이거나 이륙 또는 착륙 롤에 있는 새와 항공기 사이의 충돌로 엄격하게 정의된다. 이 용어는 종종 박쥐나 땅속 동물로 다른 야생동물들의 공격을 포괄하기 위해 확장된다. 버드 스트라이크는 흔하며 항공기 안전에 중대한 위협이 될 수 있다. 소형 항공기의 경우 항공기 구조에 상당한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모든 항공기, 특히 제트 결합 항공기는 새의 엔진 공기 흡입에 따른 추력 손실에 취약하다. 이로 인해 많은 치명적인 사고가 발생했다. 조류 충돌은 비행의 어떤 단계에서든 발생할 수 있지만 낮은 수준에서 비행하는 새의 수가 더 많기 때문에 이륙, 초기 상승, 접근 및 착륙 단계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 대부분의 새들은 주로 낮에 날기 때문에, 대부분의 새들은 낮에도 일어난다.계속적인 안전 운항을 할 수 있는 높은 위험을 발생시킬 정도로 중요한 조류 타격으로 인한 항공기 피해의 성격은 항공기 크기에 따라 다르다. 프로펠러식 소형 항공기는 비행 갑판 윈드스크린의 침투나 제어 표면 또는 제연세대 손상과 같은 구조적 손상으로서 타격의 위해성을 경험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 더 큰 제트엔진 항공기는 엔진 섭취의 결과로써 타격의 위험한 영향을 경험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 제어의 부분적 또는 완전한 상실은 소형 항공기 구조 충격 또는 대형 항공기 제트 엔진 섭취의 이차적인 결과일 수 있다. 비행 계기 기능의 상실은 피토 정적 시스템 공기 흡입구에 대한 충격 영향에 의해 야기될 수 있으며, 이 충격으로 인해 계측기의 판독값이 잘못될 수 있다. '성능 A' 표준으로 인증되지 않은 항공기의 경우 이륙 단계에서 전체 엔진 고장 또는 심각한 동력 손실이 매우 중요할 수 있다. 하나 이상의 엔진에 대한 조류 섭취는 드물지만, 중간 크기의 큰 새 떼가 침투하거나 아주 작은 새 떼와 마주쳤을 때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소형 고정 날개 항공기와 헬리콥터의 경우 윈드스크린 침투는 조종사 또는 탑승자의 부상을 야기할 수 있으며 때로는 제어력 상실로 이어졌다. 상대적으로 드물지만, 가압된 항공기에 대한 고고도 새의 타격은 항공기 선체에 구조적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다시 빠른 감압으로 이어질 수 있다. 더 큰 난이도의 원인은 비행 중인 연장 착륙 기어 어셈블리의 충격 손상이며, 이는 후속 착륙 롤 동안 방향 제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브레이크 또는 노즈 기어 조향 시스템의 충분한 오작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륙 롤에 대한 새 타격의 비교적 흔하지만 피할 수 있는 중요한 결과는 이후에 이루어지거나 지연되거나 불완전한 응답이 뒤따르며 출발 활주로 끝단에서 활주로로 이동하는 거부 이륙 결정이다. 위험한 조류 충돌에 대한 일차적인 방어는 항공기 형식과 항공기 엔진 형식 인증 프로세스의 일반적인 내공성 요건에 포함되는 타격 후 지속적인 안전 비행에 대한 요건에서 비롯된다. 그러나 이러한 요건은 완전한 보호는 아니며 주로 대형 고정 날개 운송 항공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소형 고정 날개 항공기와 헬리콥터의 관련 설계 요건은 매우 제한적이다. 버드 스트라이크 위험에 대한 항공기 인증에 관한 기사는 이 주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애당초 위험한 조류 충돌의 위험을 완화할 기회는 공항을 중심으로 하는데, 이는 전체적인 충돌의 규모가 가장 크고, 위험의 관리와 통제가 가장 쉽게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접근법에는 두 가지 문제점이 있다. 공항 중심의 조류 충돌 위험은 어느 특정 공항의 경계에만 국한되는 경우가 거의 없다. 가장 위험한 파업의 많은 경우 - 많은 새들이 몰려드는 - 공항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에서 발생하며, 공항 운영 당국은 종종 그 상황에 대한 실질적인 영향력을 거의 갖지 못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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