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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공기 와이퍼
    항공정비 2019. 3. 29. 10:57

    앞유리에서 빗물을 제거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대부분의 항공기는 윈드실드 와이퍼, 화학 방지제, 공압식 레인 제거제(제트 블라스트) 또는 소수성 표면 코팅으로 처리된 윈드실드 하나 또는 하나의 시스템을 사용한다. 전기 윈드실드 와이퍼 시스템에서 와이퍼 블레이드는 항공기의 전기 시스템으로부터 전력을 수신하는 전기 모터에 의해 구동된다. 일부 항공기에서는 파일럿과 코피롯의 윈드실드 와이퍼가 별도의 시스템에 의해 작동되어 시스템 하나가 고장일 경우 윈도우 하나를 통해 선명한 시야가 유지되도록 한다. 윈드실드 와이퍼 어셈블리는 와이퍼, 와이퍼 와이퍼 모터/컨버터로 구성된다. 거의 모든 윈드실드 와이퍼 시스템은 전기 모터를 사용한다. 일부 구형 항공기에는 유압 와이퍼 모터가 장착되어 있을 있다. 윈드실드 와이퍼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유지관리는 작동 점검, 조정 문제 해결로 구성된다. 시스템 구성 요소를 교체할 때마다 또는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의심될 때마다 작동 점검을 수행해야 한다. 점검하는 동안 와이퍼가 덮은 윈드실드 부분에 이물질이 없는지, 물로 젖은 상태를 유지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윈드실드 와이퍼 시스템의 조정은 와이퍼 블레이드 장력 조정, 블레이드가 윈드실드를 스윕하는 각도 와이퍼 블레이드의 적절한 주차로 구성된다. 깨끗한 유리에 부은 물은 고르게 퍼진다. 유리를 가파른 각도로 잡거나 공기 속도에 걸렸을 때에도 유리는 얇은 물막으로 젖은 채로 남아 있다. 그러나 유리를 특정 화학물질로 취급할 유리 위의 수은과 매우 흡사한 작용을 일으키는 투명한 필름이 형성된다. 물은 유리의 일부만을 덮고 있는 구슬로 모여들고 구슬 사이의 영역은 건조하다. 유리잔에서 물이 쉽게 빠진다. 원칙은 항공기 앞유리에서 빗물을 제거하는 아주 자연스럽게 사용된다. 고속 슬립스트림은 지속적으로 물방울을 제거하여 창문의 많은 부분을 건조하게 만든다. 방수 시스템은 조종석의 스위치나 푸시버튼에 의한 화학 제거제의 적용을 허용한다. 스위치를 얼마나 오래 유지하든 상관없이 적절한 양의 환원제를 적용한다. 일부 시스템에서는 시간 지연 모듈에 의해 제어되는 솔레노이드 밸브가 윈드실드 외부에 분사되는 노즐에 대한 리피던트를 미터로 측정한다. 개의 그러한 장치가 존재한다. 하나는 파일럿과 복사기의 앞유리용이다. 시스템은 매우 습한 조건에서만 사용해야 한다. 비가 레펠런트 시스템 건조한 창문에 무거운 물을 타지 않은 레펠런트 창문 가시성 운항하지 않아야 한다. 시스템이 부주의하게 작동되는 경우, 윈드실드 와이퍼 또는 레인 클리닝 시스템을 작동하지 마십시오. 또한 건조한 날씨나 매우 가벼운 비에서 도포하여 발생하는 방우제 잔류물은 항공기 피부의 얼룩이나 경미한 부식을 일으킬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농축된 제거제나 잔여물은 최대한 빨리 깨끗한 물로 헹구어 제거해야 한다. 도포 , 비침습이 계속되면서 방제 필름은 서서히 악화된다. 이것은 주기적인 재응용을 필요로 한다. 응용 프로그램 사이의 시간은 강우 강도, 사용되는 리피버의 유형 윈드실드 와이퍼 사용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 일부 항공기 모델에서는 표면 밀봉 코팅 사용하며, 코팅은 파일럿/코필롯의 앞유리 바깥쪽에 있는 소수성 코팅이라고도 한다. 소수성이라는 단어는 물을 밀어내거나 흡수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윈드실드 소수성 코팅은 창문(윈드실드) 외부 표면에 있다. 코팅은 빗방울을 위로 비집고 굴러 떨어지게 하여 승무원들이 거의 왜곡되지 않고 앞유리를 통해 있게 한다. 소수성 윈드실드 코팅은 와이퍼의 필요성을 줄이고 폭우 비행 승무원이 있도록 해준다. 대부분의 신형 항공기 윈드실드는 표면 밀봉 코팅으로 처리된다. 제조업체의 코팅 프로세스는 상당 기간 동안 소수성 작용을 제공하는 윈드실드 표면을 깊게 관통한다. 효과가 떨어질 때는 현장에서 적용하도록 만든 제품을 사용한다. 윈드실드 표면에 문질러진 이러한 액체 치료는 빗물의 비딩 작용을 유지한다. 정기적으로 또는 필요에 따라 적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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