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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남자는 아무 반응도 없이 조종석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그러면 제트기가 프랑스 알프스를 향해 아래로 추락할 때, 그는 또한 성공하지 못한 채 문을 부수려고 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제트기의 조종석 문은 침입자를 멈추게 하기 위해 고안된 일을 정확히 하고 있었다. 그러나 문을 쾅쾅 두드리는 남자는 납치범이나 테러리스트가 아니었다. 그는 조종실에서 나온 조종사로, 당국은 조종사가 의도적으로 제트기를 산으로 조종하고 있었다고 말한다. 이 시나리오를 공개한 관계자들은 150명의 목숨을 앗아간 비극이 한 명의 부조종사자인 안드레아스 루비츠에 의해 발생했다고 말하고 있다.한 가지 요인은 게르만윙스의 조종석 정책이었는데, 이는 미국 항공사들이 고용한 것과는 달리 다른 요원들이 화장실에 가기 위해 떠날 경우 조종사나 조종사가 조종석에 혼자 있게 한다. 두 번째 요인은 조종실 문이 매우 단단히 고정되어 있어서 나쁜 사람과 좋은 사람이 동시에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이다. 조종실 문은 얼마나 안전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안전하며, 총포나 작은 수류탄에도 맞설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하다. 2001년 9월 11일 공격 이후, 납치범들이 4대의 미국 항공기를 조종하여 그들을 추락시켰을 때, 미국 항공 관계자들은 조종석 문을 강화하도록 요구하는 새로운 규정을 발표했다. 게르만윙스의 모회사인 루프트한자를 포함한 유럽의 항공사들이 그 뒤를 따랐다. 앤서니 브릭하우스 엠브리드 항공대 안전학과 부교수는 "미국에선 9.11 테러 이후 조종실 문이 비행기에서 가장 안전하다는 것을 안다"고 말했다. 승무원들은 보통 어떻게 조종실 문을 열까? 9.11 테러 이후 조종사와 승무원들은 비행 중에 잠겨 있는 조종실 문을 열 수 있는 열쇠를 더 이상 갖고 있지 않다고 미국 전문가들은 말한다. 에어버스 제트기의 접근은 조종석에서 제어되며, 외부 오버라이드에는 제한된 옵션만 있다. 에어버스 제트에서는 조종석 문 밖에 있는 키패드를 통해 접근이 요청된다. 온라인에서 이용 가능한 에어버스 매뉴얼과 지침 비디오는 조종실에서 버저가 울린다는 것을 보여주며 조종사의 조종사나 조종사는 도어를 잠금 해제하기 위해 스위치를 전환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다. 밖에서 조종석 문을 열 방법은 없을까? 조종실로부터 출입문 개방 요청이 접수되지 않을 경우 조종석에 오버라이드 코드를 입력할 수 있어 조종실에도 30초 경계가 발령된다. 훈련 영상을 보면 경보 종료까지 조종실에서 응답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5초간 문이 잠금 해제돼 외부에서 열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긴급 접속 코드가 없으면, "당신은 들어갈 수 없습니다,"라고 남부 캘리포니아 대학의 항공 안전과 보안 학교의 강사 글렌 윈은 말한다. "그런 일은 없을 거야." 조종석에 있는 조종사들이 누군가 문을 여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되는가? 에어버스 훈련 자료에 따르면 조종석에 탑승한 승무원들은 또한 "잠금" 토글을 쳐서 비상 접근을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다. 훈련 자료에 따르면 "잠금" 토글을 선택하면 외부 키패드가 5분에서 20분 동안 또는 조종사가 도어를 잠금 해제하기로 결정할 때까지 비활성화된다. 에어버스 매뉴얼은 "최소 5~20분 동안 조종사가 잠금 위치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객실 승무원이 조종실 문을 열기 위해 비상 접근을 요청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다. 열리 위치는 이전 선택을 무시하고 재설정한다. 전원 공급에 이상이 있을 경우 조종실 문은 자동으로 잠금 해제되지만 닫힌 상태를 유지한다고 말했다. 조사관들은 칵핏에서 잠긴 조종사가 조종석에 접근하기 위해 키패드를 사용하려 했는지, 아니면 조종사가 비상 접근을 무시하기 위해 잠금 스위치를 전환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누군가를 조종석에 혼자 있게 하기 위한 정책은 무엇인가?연방 항공국에 따르면, 그것은 미국에서 금지되어 있다. 미국항공연방은 성명을 통해 "조종사가 조종실에서 나올 경우 다른 승무원이 출입문을 잠그고 비행 갑판에 남아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자격 승무원은 승무원이나 승무원으로서 봉사하는 구조 조종사가 될 수 있다." 한편 루프트한자 여객기 추락 사고 전까지 유럽에서는 발생하지 않았다. 그러나 몇 시간 안에 독일 항공사들은 이 정책을 바꾸기로 동의했고 만약 조종사가 화장실에 가거나 음료수를 마시러 나간다면 이제 조종실에 승무원이 필요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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